⊙ 광고기획(Account Executive)란? 


AE에는 3P와 1B의 역할이 있다. 전반적 광고전략을 짜는 Planner, 마케팅·제작·매체 등 사내스탭을 리드하여 광고업무를 추진하는 Producer, 전략과 제작물에 대해 광고주를 잘 설득하는 Presenter의 역할, 광고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광고주로부터 광고대행권을 얻어내는 Bussiness man의 역할이 있다. 

AE는 '광고회사'의 꽃'이라고 불린다. 유능한 AE는 광고주 및 그 기업이 속해 있는 상품에 대해 정통해야 하며, 광고계획을 작성/실행하기 위해서 마케팅이나 광고에 대한 지식도 충분히 갖추고 있어야 한다. 또 내부 각 분야의 전문스텝을 잘 다루고 활용할 수 있어야 하며, 광고회사에서는 광고주를, 광고주에게는 광고회사를 대변하는 사람이다. 즉, 플래닝 능력과 크리에이티브 감별력을 함께 갖추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