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경영 대손충당금(貸損充當金) 

대차대조표(貸借對照表)의 자산으로 표기되는 받을어음 외상매출금 대출금 등 채권(債權)에 대한 공제의 형식으로 계상되는 회수불능 추산액. 즉 이들 금전채권과 그에 준하는 채권을 계약금액으로 표기하였을 경우, 회수불능 추산액을 표시함으로써 채권의 실질 평가액을 나타내고자 하는 것이다. 기말결산 때의 채권액에 대한 대손추산액을 이 계정의 대변에 기록하고 후일 실지로 대손이 발생했을 때 채권을 이 계정과 대체하여 공제한다. 또 그 기중(期中)에 실지로 발생한 대손액을 대체 공제하고도 충당금의 잔액이 있을 때는 이를 환입(還入)처리하여 잉여금으로 계상하고, 연도말 결산시의 채권 잔액에 대하여 새로 충당금을 설정함이 이론적으로 타당하다. 한국의 상법과 세법에는 이에 관한 규정이 있다 

▣ 정치/법률/행정 - 내각(內閣) 
총리(總理)와 각원(閣員)으로 구성되는 합의체. 의원내각제에서의 내각은 행정권의 귀속체이며 국회에 대하여 연대책임을 지게 된다. 그러나 대통령제에서의 내각은 대통령을 보좌하는 기관이며, 의결권이 없는 것이 원칙으로 되어 있다. 근대적 의미에서의 내각은 입헌구조의 존립을 전제로 하여 입법 행정 사법의 3권 중 행정권의 집행을 담당하는 최고의 합의제기관을 뜻한다. 그러나 최고의 행정기관이라는 뜻은 영국과 같은 전형적인 의원내각제 국가에는 타당하지만, 같은 내각이라는 말을 쓰는 경우에도 그 내용은 경우에 따라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예를 들어,미국의 내각은 대통령의 자문기관에 지나지 않고 그 뜻은 대통령을 구속할 수 없다. 따라서 미국의 경우 내각은 대통령이 그 임무를 집행하기 위하여 운용되는 많은 보조기관의 하나에 불과하다. 이와 같이 현대국가에서의 내각은 국가의 작용 중에서 입법과 사법작용을 제외한 행정작용을 담당하는 최고의 합의체라고 해야 할 것이나, 행정권의 수장(首長)이 대통령인 국가에서는 내각은 반드시 행정권을 담당하는 최고기관이 아니므로 이 점을 감안하여 넓게 정의한다면, 내각이란 대신(大臣) 또는 장관(長官)이라고 불리는 몇몇 각료로 이루어지는 합의체의 행정관청이라 할 수 있다. 

▣ 사회·문화 - 뉴타운 
합리적인 도시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신도시 건설정책. 뉴타운의 개념은 19세기 말 E.하워드의 전원도시론(田園都市論)에서 비롯하며, 영국이 뉴타운법에 의한 뉴타운정책을 국가정책으로 채택함으로써 세계적인 도시 정책이 되었다. 영국의 뉴타운법에 의하면 뉴타운은 다음과 같은 여섯 가지 특징을 지닌다. ① 뉴타운의 인구는 일정수의 상한선을 두고 계획하며, ② 뉴타운은 자립 자족적인 도시경제를 가지고 있고, ③ 토지이용을 다양화하며, ④ 개발제한구역이 도시 주위를 둘러싸고 있으며, ⑤ 단계적 개발을 계획하고, ⑥ 
토지를 공유화하고 있다. 뉴타운은 계획인구의 상한선(보통 2만~25만)을 둠으로써 대도시와 같은 무한정 팽창은 하지 않으며, 다른 대도시 주변의 위성도시처럼 의존성 경제구조를 가지지 않고 독자적인 경제적 기반을 갖추고 있어 주민들이 모두 그 도시 안에서 고용되고 필요한 생활필수품을 구입한다. 뉴타운은 주택 상업 공업 녹지 등 다양한 토지이용을 갖추고 불필요한 도시확산을 방지하고 녹지대를 도시경계선 주위에 설정한다. 또한 도시를 일시에 모두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10∼20년의 장기간에 걸쳐 개발하여야 한다. 한국에서도 서울을 위시한 대도시의 인구 및 산업집중방지책으로 위성도시의 건설과 지방공업단지의 조성 등이 실시되었는데 이도 뉴타운정책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 언론방송 1 - Boom shot 

붐에는 마이크 붐, 라이트 붐, 카메라 붐이 있다. 마이크와 라이트 붐은 긴 금속 파이프 끝에 마이크나 라이트를 달아 카메라 앵글에 들어오지 않도록 피사체의 머리 너머로 장치할 수 있고 카메라 붐은 카메라의 붐 촬영에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