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업개요 

웹코디네이터는 웹디자이너와 웹 기획자의 중간자적인 입장에서 조율을 하는 업무를 맡고 있으며 웹 기획자가 기획해 놓은 안을 좀 더 구체적으로 세분화 시키는 작업을 담당한다.웹디자이너는 웹코디네이터의 구성안에 따라, 기술적인 부분을 채워 구현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웹코디네이터가 하는 일은 인터넷상에서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그 운영과 관련된 모든 실무 즉, 홈페이지를 기획, 제작하며 , 웹서버 구축과 관리를 책임지고 홈페이지 내용을 보완, 수정하는 일을 담당 하게 된다. 그러므로 웹디자이너 보다는 한단계 발전된 Job Model 이라고 볼 수 있다. 

- 자격요건 
웹코디네이터는 웹 사이트 기획력은 물론이고 디자인측면의 미적 감각이 필요하다. 또한 웹사이트를 관리하기 위해 네크워크나 OS에 대한 지식이 요구되며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인 C/C++,HTML, ASP등과 에디터 및 그래픽 툴 등을 익혀두어야 한다. creative 적인 아이디어 생산을 위해 웹의 trend와 신기술 등을 꾸준히 살펴 보아야 한다. 

- 고용연봉 
평균 초봉이 1,500만원에서 2,000만원 정도 이다. 

- 직업전망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한 직업이고 실제로 웹디자이너가 웹코디네이터의 역할을 커버하고 있기 때문에 그리 활성화된 직업은 아니다.그러나 IT분야의 직업이 점점 세분화, 전문화 되어가는 추세 여서 웹코디네이터도 하나의 전문 Job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자료출처 - 잡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