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outsourcing) 

아웃소싱이란 기업이나 기관이 비용절감, 서비스 수준 향상 등의 이유로 기업에서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를 외부에 위탁하는 것을 말한다. 
즉 자신의 핵심적인 능력을 중심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서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는 그것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관들의 도움을 받는 것을 의미한다. 
아웃소싱을 하는 이유는, 
1. 기업이 업무나 기능을 자체적으로 제공, 유지하기에는 수익성이 부족. 2. 조직 내부갈등을 해결하기 이해 제 3자에게 문제를 위임. 3. 내부적인 전문성은 없지만 당장 그 기능이 필요하여 그 부분을 외부에서 조달하기 위함이다. 
하지만 아웃소싱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조직의 유연성과 민첩성을 제고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기업환경이 갈수록 빠른 속도로 변화하기 때문에 예측이 불가하다. 따라서 기업조직의 전 부문에 투자를 하는 것보다 핵심적인 부분에만 투자를 하는 것이 예측할 수 없는 미래상황과 위험에 재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아웃소싱은 기업의 생존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아웃소싱은 과학기술이나 지식 뿐만 아니라 물류, 생산, 마케팅, 인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된다. 

미디어잡

[자료제공] 매스컴 전문 취업 No.1 미디어잡(www.mediajo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