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Journalist

많은 미디어 관련 전공자들이 원하는 직업 중 하나는 기자, 아나운서 등 언론인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이 전공에서 배우는 많은 내용과도 일치하는 직업이다. 커뮤니케이션 전공자들은 이 시대의 떠오르는 이슈들을 가장 발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하며 그에 따른 본인의 생각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기 때문에 언론인으로서의 자질을 키울 수 있게 된다. 또한 스포츠나 정치 등 더 깊게 관심이 있는 분야의 수업을 듣고 세부적인 분야 언론인의 길 또한 준비해볼 수 있다.

2. Advertising Marketer

미디어를 전공했다고 해서 꼭 언론 관련 직업을 가지는 것은 아니다. 다양한 분야의 견해를 넓히고 리서치해온 경험을 토대로 기업의 홍보 마케터로 또한 일할 수 있다. 실질적으로 커뮤니케이션 등 미디어 관련 전공자들이 마케팅팀의 업무를 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비즈니스 관련업에 종사하는 전공자들 또한 많다.

3. Product Director

커뮤니케이션 전공에서는 다양한 production이나 advertising 수업 또한 접할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루는 방법과 함께 촬영, 편집기능 또한 배울 수 있어 향후 카메라, 음향 등 프로덕션 쪽으로 진로를 결정할 수도 있다.

4. Publisher 

잡지사나 신문사 등의 출판자 그리고 편집자로서의 진로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실질적으로 Journalism 수업에서는 Magazine Publishing이나 Editing 수업 등을 수강할 수 있어 이에 따라 출판업무 또한 배워볼 기회가 있다. 

5. Writer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다 보면 타인이 쓴 글, 책, 신문 기사 등을 읽고 본인의 생각을 더 한 레포트를 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견해를 가지게 되고 더 폭넓은 사고를 가지게 된다. 평소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은 작가가 될 수 있는 발판이 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출처: college in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