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특별강좌 [ SNS 광고 효율 극대화를 위한 설계와 분석 ]
2023.2.8(수) 2시부터 6시까지(4시간)

예전 같지 않은 SNS 광고 효율

아직도 광고 기능에만 매달리고 있진 않나요?

 

제가 많은 컨설팅과 강의를 진행하면서 안타까웠던 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SNS에서 제품을 잘 팔기 위해 ‘광고 기능’과 ‘예산’에만 신경을 쓴다는 것이었습니다. 

 

진짜 고민하고 분석해야 하는 것은 제품과 광고 매체의 메커니즘인데 말이죠.

이 두 가지를 빼면, 원하는 만큼의 성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강의를 듣는다고 무조건 여러분의 매출이 오르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매출을 바꾸려면, 이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모조리 흡수해서 여러분의 상황에 맞게 적용하고 다양한 사례를 몸소 경험해야 합니다.

“이렇게만 하면 된다"라는 말은 거르십시오. 저를 포함한 누구의 말도 정답은 아닙니다. 하지만 정답을 만들어 나가는 방법에 ‘정답’은 있습니다. 실행입니다. 

 

이 강의는 여러분의 실행을 도와,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키잡이입니다.

 

강의만 들으면 누구나 성공한다는 이야기 대신 ‘여러분이 실패했을 때 성공하는 콘텐츠로 어떻게 다가가야 할 것인가’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강의에 담긴 제 고민과 분석의 결과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성과가 나는 SNS 콘텐츠 접근법과 광고 효율 극대화를 위한
SNS 광고 운영 전략을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 이런 분께는 다른 교육 및 전문가 상담을 추천드립니다.

-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한 번도 접하지 않으신 분

교육내용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SNS에 대한 '맥'을 집다.

· 최근 SNS는 어떻게 소비되고 있는가

· 홈쇼핑 관점에서 주목할 만한 브랜드

· SNS 시장을 주무르려면 고객 구매 동선을 알아야 한다

· SNS는 지금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트렌드와 중요 이슈를 알려드립니다.

 

2. 타게팅 가이드

1편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에 대한 이해

· 올바른 캠페인 세팅을 위한 핵심 개념과 역할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타깃'에 대한 이해

· 상세 타깃팅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개념

· 맞춤 타깃, 유사 타깃 제대로 활용하는 법

 

2편

· 실무자의 70% 이상이 놓치는 타깃팅의 함정

· 잘못된 타깃팅 A/B 테스트

· 타기팅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 인지도/참여/전환 캠페인 운영 전략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광고 기능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한 광고 설계 방법을 배웁니다.

 

3. 콘텐츠 가이드

1편

· 콘텐츠 제작 시 고려해야 할 요소

· 마케터의 과제 "어떻게 이야깃거리를 만들 것인가"

· 콘텐츠 분석이 필요한 이유

· 인스타그램 콘텐츠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2편

· 셀링 포인트를 고려한 콘텐츠 접근법

· 가설 설정하기

· 댓글 데이터 활용하기

· 제품의 여론을 고려한 콘텐츠 접근법

· 여론 형성을 위한 콘텐츠 접근법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콘텐츠의 특징을 알려드리고 여러 성공 사례를 통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4. 성과분석 / Trouble Shooting / SNS 실무 운영 Tip

· 페이스북 머신러닝의 핵심 이론

· Attribution Window에 대한 이해

· 광고 성과 보고서 지표 분석 사례

· 페이스북 메커니즘에 의한 광고 성과 저하

· 광고 빈도 수와 피로도의 비례식

· SNS 실무 운영 Tip

· 페이스북 매체사에 대한 이해

· 페이스북 매체 이용 Tip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의 메커니즘을 설명합니다. 또한 실무에서 접하게 되는 여러 실패 사례와 그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합니다.

조을지 강사

前 ㈜키튼플래닛 그로스 리드

前 PE사 그로스 프로젝트 컨설팅

前 ㈜Santa 마케팅 리드

前 아이보스 교육사업부장

前 아이보스 광고대행사업부 수석 팀장

 

· 퍼포먼스 마케팅 입문/실전 과정

· 구글 GDN 기초 실습

다수 디지털마케팅 종합 대행 및 컨설팅 진행

 

강의 이력

아모레 퍼시픽, 코엑스, 대웅제약, 부루벨 코리아, 웅진 코웨이, 슈피겐 코리아, 한국무역협회, 매드잇, 이루다 마케팅, 조인스엠, 인라이플, 만개의 레시피, 한국생산성본부, 청년사관학교, 경희대, 전남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