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한 편이 히트하기 위해서는 작품의 내용과 치밀한 구성이 전제 되어야 하겠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관객 대중에게 어떻게 접근할 것인 가하는 홍보의 문제도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그래서 영화 홍보매니저 는 곧 영화의 흥해 여부를 책임지는 전문가라 할 수 있다. 

 

이 분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우선 영화를 알아야 한다. 영화에 대한 남다른 감 각이 있어야 흥행 가능 성도 점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감각을 획득하 는 일차적인 요건은 영화를 많이 보고 스스로 느끼는 것이다. 


이 직종은 전략적 기획력이 필요한 분야이다. 평소 광고론 쪽에 관심을 갖고 접근하는 것이 좋다. 영어에 능숙해야 함은 물론 우리말에 대한 감각도 뛰어나야 한 다. 카피(Copy)능력은 이 직종이 요구하는 필수요소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도 이제 케이블TV의 등장으로 다중매체(Multi-media)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섬세 한 감각과 풍부한 상상력을 가진 청소년이라면 영화의 흥행을 책임지는 전문가로서 현장을 누비는 홍보매니저직에 대해 더 한층 매력을 느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