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MJ피플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의 서비스를 통칭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 www.mediajob.co.kr - m.mediajob.co.kr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직,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③ "개인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개인을 말한다. ④ "이용자ID" 또는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②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③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②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④ 미디어잡 인재정보에 공개된 이력서의 개인정보는 열람권한을 가진 기업회원에게 제공된다. 제공받는 자 : 미디어잡 기업회원 제공받는 목적 : 개인회원의 구직의사에 따른 인재 채용활동 제공하는 항목 : 개인회원이 구직활동을 위해 인재정보에 공개한 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개인회원이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기간 동안 ⑤ 페이스북 등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계약을 신청할 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회원"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다만, 만 13세 이상 만 15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노동부장관 발행의 취업인허증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7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2.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3. 헤드헌팅/아웃소싱 서비스 4.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5. 교육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6.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7.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8.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③ 모바일에서 등록한 콘텐츠, 프로필, 개인정보는 웹과 동일한 약관이 적용된다. 제8조 ("회원" 이력서의 열람과 연락) ① "회원"의 이력서는 회원이 가입한 후 작성한 이력서 내용 그대로 노출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 이력서의 공개/비공개와 연락처 공개/비공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력서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구인 기업들에게 이력서 열람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기업회원(당사/파견사등)에게 무료/유료로 이력서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다만, 이력서내 각 항목이 비공개로 지정된 경우 해당 항목별 연락처를 노출할 수 없다. ④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회원”의 취업추천을 위해 "사이트" 운영자 및 관련 담당자가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고 연락을 할 수 있다. ⑤ 단, 회사는 “회원”의 비공개 이력서일지라도 취업추천과 알선을 위해 관련 담당자가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고 연락할 수 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선택에 의하여 등록 및 제공되는 이력서 정보를 기준으로 구직활동에 보다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를 편집, 재구성할 수 있으며, 통계 DB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제9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①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단,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제8조의 각 항에 따른다. ②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목록을 사이트 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단, 등록의 형태가 "회사"가 직접 구축하지 않고, 제휴사가 xml 또는 api 형태로 "회사"로부터 제공 받아 구축한 매체 목록은 본 약관 외 별도의 제휴리스트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회원"이 공개를 요청한 이력서에 한해 이력서 정보를 제공한다.(단, 본 약관 시행일 현재에는 제휴를 통한 타 사이트 및 매체는 없다.) ④ "제9조 ③호"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한다. 제10조 (서비스의 요금) ① "회원" 가입과 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 다만 기업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서비스 및 취업컨설팅 등 회원 가입 목적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④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사항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② 전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환불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 ③ 미디어잡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서립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④ 미디어잡은 전항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미디어잡을 통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한다. 다만,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14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②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⑤ "회원"이 등록한 자료으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제15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①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 배포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다. 단, 활용되는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한다. ②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회원, 파견회원 등이 열람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③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 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④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⑤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⑤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18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① 개인회원이 가입 해지를 하고자 할 때는 고객센터 또는 "개인회원 탈퇴" 메뉴를 이용해 해지 신청을 해야하고, 회사는 즉시 가입해지(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된다. ③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4.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5.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거나 회사가 판단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하였을 때 ④ 개인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한다. ⑤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제된 경우에 해당 회원의 정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다. 제19조 (휴면아이디) ① 회원이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기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아이디가 되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회사는 휴면아이디의 개인정보를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한다. ② 회사는 1항에 의한 서비스 이용정지 30일 전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에 대하여 안내하고, 서비스 이용정지가 되는 경우 다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 사실에 대하여 고지한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정지 이후에 사이트 상에서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휴면상태 해지신청을 하는 즉시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20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이 약관의 제7조, 제17조, 제19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이 약관의 제5조, 제18조, 제19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④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파견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21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①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②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③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 청구한다. 제22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한다. 제23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①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②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 법원의 전속 관할로 한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 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제25조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적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전기 통신 기본 법령, 전기 통신 사업 법령 및 전파 관리 법령 등에 따른다. -(주)엠제이피플 제공 매스컴 취업포털사이트 미디어잡(www.mediajob.co.kr) -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4월 16일 최종 개정되었으며, 변경된 약관은 소급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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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는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사용됩니다. 또한, 제공하는 서비스(채용 정보제공 등) 특성상 「근로기준법」에 따라 만15세 미만인 경우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유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보유 및 파기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원> ① 회원가입 - (필수)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 (선택)본인확인값(CI, DI) 또는 아이핀인증결과, 성별, 주소,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이메일, SMS/MMS, App push, Web push) 이용목적 - 본인 확인 및 가입의사 확인, 상담 및 문의처리, 회원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 관심기업 등) ② 간편 로그인(소셜 계정 연동) - (선택)본인확인값(CI, DI) 또는 아이핀인증결과, 성별, 주소,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이메일, SMS/MMS, App push, Web push) 이용목적 - 소셜 로그인 서비스를 통한 개인회원 서비스 제공(미디어잡 계정) ③소셜계정 회원가입 - (필수)소셜 계정에서 공개 설정한 정보 - (선택)개인정보 수정 페이지에 입력한 정보(소셜 계정에서 공개 설정한 정보 제외), 본인확인값(CI, DI) 또는 아이핀인증결과, 마케팅 정보 수신동의(이메일, SMS/MMS, App push, Web push) 이용목적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신규 서비스 안내, 설문, 이벤트 관련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광고 및 마케팅 정보 제공 ④이력서 작성 - (필수)기본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휴대폰, 주소), 학력사항(학교명, 재학기간, 전공, 지역), 경력사항(경력구분, 회사명, 재직기간, 직급/직책, 직종, 총 경력, 해외근무 국가 및 기간), 희망근무조건(근무형태, 희망연봉, 근무지역, 직종, 업종, 관심 근무지역, 관심 직종) 이용목적 - 이력서 등록을 통한 입사지원 등 취업활동 서비스 제공, 각종 맞춤형 취업서비스 제공 ⑤기업 자사 양식 이력서 작성 - (필수)해당 기업에서 설정한 정보 - (선택)해당 기업에서 설정한 정보 이용목적 - 이력서 등록을 통한 입사지원 ※ 기업 자사 양식 이력서는 해당기업 정책에 따라 해당기업에서 저장 및 관리합니다. ※ 당사는 웹사이트 내 6개월간 보관된 후 파기합니다. ⑥유료서비스 이용 - 이력서 등록을 통한 입사지원 ※ 기업 자사 양식 이력서는 해당기업 정책에 따라 해당기업에서 저장 및 관리합니다. ※ 당사는 웹사이트 내 6개월간 보관된 후 파기합니다. 이용목적 - 유료서비스 구매 및 이용 시 요금 정산 ※ 결제정보는 결제대행업체에서만 저장하며, 당사는 저장 및 관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기업회원> ①회원가입 및 공고등록 - (필수)본인확인값(CI, DI) 또는 아이핀인증결과, 아이디, 비밀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회사명, 대표자명, 회사주소, 업종, 기업담당자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 (선택)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이메일, SMS/MMS, App push, Web push) 이용목적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상담 및 문의처리, 공지사항 전달 - 신규 서비스 안내, 설문, 이벤트 관련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제휴)광고 및 마케팅 정보 제공 ②간편 로그인(소셜 계정 연동) - (필수)소셜 계정 아이디(이메일) 이용목적 - 소셜 로그인 서비스를 통한 기업회원 서비스 제공(미디어잡 계정) ③소셜계정 회원가입 - (필수)소셜 계정에서 공개 설정한 정보, 사업자번호, 회사명, 대표자명, 회사주소, 업종 - (선택)기업정보 관리 페이지에 입력한 정보(소셜 계정에서 공개 설정한 정보 제외), 본인확인값(CI,DI) 또는 아이핀인증결과,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이메일,SMS/MMS, App push, Web push) 이용목적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신규 서비스 안내, 설문, 이벤트 관련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제휴)광고 및 마케팅 정보 제공 ④유료서비스 - (필수)결제정보(카드(카드사명, 카드번호), 휴대폰(휴대폰번호, 통신사정보), 실시간계좌이체(은행명, 계좌번호)), 계산서 발행정보 및 수령자 정보 이용목적 - 유료서비스 구매 및 이용 시 요금 정산 ※ 결제정보는 결제대행업체에서만 저장하며, 당사는 저장 및 관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현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미디어잡 서비스 이용 중 이용자(개인회원)가 본인의 이력서를 인재정보로 공개 설정한 경우, 인재정보 열람권한을 가진 이용자(기업회원)에게 이력서 내 모든 개인정보가 제공됩니다.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귀하께서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 국한됩니다. 회사에서 위탁처리 되고 있는 업무는 다음과 같고, 위탁사항이 변경되는 경우 해당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탁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 ①한국정보통신㈜ 이지페이 - 결제처리(신용카드, 휴대폰결제, 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입금) ②한국모바일인증 - 아이핀인증 및 사업자인증, 본인확인 ③㈜엠제이플렉스 -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취업처 추천 ④㈜알리고, 이팔주식회사, 오샷 - SMS발송, 모바일 쿠폰발송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 받은 사항에 따라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되기 전 또는 이용자의 탈퇴 요청이 있기 전까지 해당 정보를 보유합니다. 다만, 아래의 사유로 인하여 보관이 필요한 경우 외부와 차단된 별도 DB 또는 테이블에 분리 보관 됩니다. 가. 온라인/모바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회원가입 정보 : 회원탈퇴 시까지 나.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1) 통신비밀보호법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 3개월 2)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부가가치세법 세금계산서, 영수증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 5년 다. 개인정보 유효기간제(휴면계정 정책) - 회원이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기간 동안 미디어잡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웹사이트, 모바일웹, 모바일앱) 1년이상 미접속 시, 서비스 미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및 관리됩니다(휴면계정으로 전환) -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는 시점 도래 30일 이전에 해당내용에 대해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유되고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다만, 파기되지 않은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별도 분리보관 후 파기합니다. 가. 파기절차 및 기한 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되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되어야 할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 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일정기간동안 안전하게 보관된 후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복구 및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이용자 권리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정보주체로서 홈페이지(www.mediajob.co.kr)를 통해 언제든지 아래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된 상담 및 문의 처리를 위해 별도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 조회 및 수정 홈페이지의 [개인회원서비스 > 회원정보관리 > 회원정보 수정] 및 [개인회원서비스 > 이력서 관리]기능을 통해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 · 수정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탈퇴 홈페이지의 [개인회원서비스 > 회원정보관리 > 회원 탈퇴]기능을 통해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즉시 보유 중인 이력서도 삭제처리 됩니다. 다. 동의철회 각종 메일 수신에 대한 동의철회는 [개인회원서비스 > 회원정보관리 > 메일수신 설정]에서 가능하며, 인재정보 등록 여부 설정은 [개인회원서비스 > 이력서 관리]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7. 자동 수집되는 개인정보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 맞춤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쿠키의 사용목적과 거부에 관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쿠키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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