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94년 창립된 조이시티는 플랫폼과 장르를 넘나드는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2004년 국내 최초의 온라인 스포츠 게임인 '프리스타일'을 시작으로 '프리스타일 2', '프리스타일풋볼Z'를 선보여 온라인 스포츠 게임을 업계의 메인 스트림으로 이끌었습니다.
2011년 국민 소셜 네트워크 게임 '룰더스카이'를 출시한데 이어 '건쉽배틀'과 '주사위의 신', '오션 앤 엠파이어' 등을 통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각기 차별화된 장르로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동시에 멀티플랫폼으로 사업의 저변을 확장시켜 2016년 '건쉽배틀 2' 로 VR시장, '3on3 프리스타일'을 통해 콘솔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으며, 2017년 '캐리비안의 해적:전쟁의 물결', 2018년 '건쉽배틀:토탈워페어'를 글로벌 출시해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장르에서 독보적인 전문성을 구축했습니다.
2021년 연간 매출액 2000억을 달성한데 이어, 2022년 조이시티의 첫 P2E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를 런칭하며, 새로운 시장에도 한 걸음 발을 내딛으며, 또 다른 성장을 일궈낸 조이시티는 더 즐거운 세상을 향한 열정으로 멀티플랫폼, 멀티 장르를 아우르는 종합게임기업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2022년 7월 다날과 메타버스 서비스 MOU 체결
2022년 5월 `크립토볼 Z on WEMIX` 글로벌 서비스 개시
2022년 4월 갈라게임즈와 `프리스타일풋볼2`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22년 2월 조이시티,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 28일 글로벌 출시
2022년 2월 연간 매출 2,000억 달성
2022년 1월 자회사 로드비웹툰의 첫 작품 ‘샤이닝 썸머’ 카카오페이지 연재
2022년 1월 조이시티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위믹스에 합류
2021년 12월 조이시티, 제58회 무역의 날 국무총리표창 및 5000만불 탑 수상
2021년 8월 조이시티, 창유와 `프리스타일2` I·P 라이센스 체결
2021년 7월 조이시티 상반기 매출 1천억 돌파
2021년 4월 조이시티, 1Q 영업익 71억…전년比 41%↑
2021년 2월 조이시티, 슈퍼조이에 100억 투자… 신작 퍼블리싱도 계약
2020년 12월 웹툰 자회사 `로드비웹툰` 설립
2020년 12월 미국 틸팅포인트로부터 4000만달러 규모 프로젝트 투자유치
2020년 11월 조이시티-퍼니브로, 웹툰 및 IP 사업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2020년 11월 클라우드 게임 시장 진출
2020년 11월 엔드림 자회사 테이크파이브스튜디오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테라: 엔드리스워’ 출시
2020년 10월 크로스파이어 워존, 글로벌 170여개국 출시
2020년 7월 신작 `히어로볼 Z`를 전세계 150여 개국 정식 출시
2020년 3월 ‘블레스 모바일’ 정식출시
2019년 5월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2주년 업데이트 실시 2018년 창세기전:안타리아의 전쟁 출시, 나를 지켜줘 출시
2019년 3월 `사무라이쇼다운M`, 국내 앱 마켓 원스토어 출시
2017년 3on3 프리스타일 스팀 글로벌 서비스 출시, 북미법인 조이시티 아넥스 설립
2017년 프리스타일 모바일 중국 애플 앱스토어 1위, 건쉽배틀2 VR 오큘러스 스토어 매출 1위
2016년 주사위의 신 페이스북과 홍콩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2016 올해의 게임 선정
2016년 건쉽배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억건 돌파
2016년 오션앤엠파이어 출시, VR 및 콘솔시장 진출
2015년 워쉽배틀, 주사위의 신, 라스트드래곤 상용화 실시
2014년 정령의 날개 for Kakao 상용화 실시
2013년 (주)조이시티 사명 변경
2011년 룰 더 스카이 2012 베스트 앱 선정
2011년 룰 더 스카이 상용화 실시
2011년 프리스타일2 상용화 실시
2010년 프리스타일 풋볼 상용화 실시
2009년 열림커뮤니케이션즈 인수
2009년 프리스타일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2008년 러시아, 이노바시스템즈와 프리스타일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08년 5월 코스닥 상장
2006년 9월 신한은행 프리스타일 글로벌리그 2006 출범
2006년 4월 프리스타일 미국 수출(비벤디유니버셜게임스)
2005년 9월 프리스타일 중국 수출(T2CN과 조인트벤처 설립)
2005년 8월 프리스타일 일본 수출(NHN재팬), WCG 2005 국산게임 시범종목 선정
2005년 3월 프리스타일 문화관광부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부분유료화
2004년 프리스타일 상용화 실시
2002년 12월 소프트엑스포 / 디지털콘텐츠페어 대통령 표창 수상
2001년 11월 한국 게임 개발 대상 수상
1999년 12월 레드문 상용화
1998년 11월 워바이블 사용화
1994년 5월 청미디어 설립

연금·보험:4대보험, 건강보험, 고용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퇴직연금
휴무·휴가:연차
보상제도:우수사원 포상, 인센티브제, 장기근속자 포상
사내 편의시설:카페테리아, 휴게실
건강관리 지원:금연수당지급
생활안정 지원:기숙사 운영, 직원대출제도
생활편의 지원:식대지원, 야간교통비 지급
경조사 지원:각종 경조금 지원, 경조휴가제
교육 지원:사내 외국어강좌 운영
여가 지원:사내동호회
기타 복리후생:[ Balanced Life : 조이시티는 모든 임직원 여러분들의 균형잡힌 삶을 응원합니다. ]
◼ 직원 대출 제도 : 직원들의 경제적 안정과 내 집 마련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임직원 대출 제도 운영
◼ 육아 지원 제도 : 육아토탈플랫폼과 제휴로 방문수업, 돌봄교실, 렌탈상품 등 지원
◼ 주택 임대 제도 : 통근거리가 멀거나 주거부담이 큰 직원들에게 주거 제공 및 지원
◼ 상담 프로그램 : 인근 제휴 병원 및 외부 업체를 통한 심리치료 및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