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그렇게 만듭니까?"라는 질문에 "이게 팔리니까요."라고 답합니다.
숏만연구소는 기존 콘텐츠 업계가 정의하지 못한 영역, 숏폼커머스라는 신대륙을 개척합니다. 우리는 기존의 질서를 따르지 않는 '콘텐츠 업계의 사파'입니다.
정형화된 프로세스와 보고서 대신, 즉각적인 실행과 가설 검증을 믿습니다. 누군가는 우리를 변종이라 부르지만, 우리는 스스로를 진화된 종(種)이라 칭합니다. 숏폼이라는 가장 작고 강력한 무기로, 거대한 커머스 시장에 균열을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규격화된 인재를 원하지 않습니다.
자신만의 '사파 기질'로 남다른 해답을 찾아내는 해결사를 찾습니다.
숏만연구소와 함께 업계의 새로운 표준(New Normal)을 만들어갈 당신을 기다립니다.

Phase 1. 파괴적 전환 (The Pivot)
"위기를 기회로, 여행사에서 숏폼 커머스 기지로 전격 피봇팅"
2022 : 여행사에서 '숏만연구소'로의 대전환
기존 여행업을 영위하며 해외에서 숏폼 콘텐츠의 폭발적인 구매 전환력을 목격.
기존 사업 모델을 과감히 폐기하고, 숏폼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피봇팅(Pivoting) 단행.
단순 마케팅 대행이 아닌, '팔리는 영상'을 연구하는 R&D 조직 세팅.
Phase 2. "인플루언서 거품을 걷어내고, 업계 최초 KOC 모델 도입"
2023. : 업계 최초 KOC(Key Opinion Consumer) 모델 구축
유명세에 의존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한계를 간파.
실제 소비자의 관점에서 구매를 유도하는 '(KOC)' 군단 업계 최초 조직화.
[유한킴벌리, 농심, 마이노멀, 스포애니, 한국야쿠르트, 경동제약, 엄마사랑 등 프로젝트 수행]
2023~2024: 숏폼커머스 시장의 표준을 제시
기존 문법을 파괴한 숏폼 콘텐츠 제작 방법론 정립.
[로봇알쥐 누적 콘텐츠 조회수 1000만 뷰 돌파 / 파트너사 최초 마케팅 성장 견인]
[르무통 누적 콘텐츠 조회수 1000만 뷰 돌파 / 파트너사 매출 10배 성장 견인]
[피자먹다 누적 콘텐츠 조회수 1000만 뷰 돌파 / 파트너사 해외진출 성장 견인]
Phase 3. 시장 장악 (The Dominance)
"시장을 개척하는 자가 시장을 지배한다"
2024 ~ 현재: 숏폼 커머스 시장 개척 및 선도
단순 바이럴을 넘어선 '직접 매출(Sales)' 중심의 퍼포먼스 마케팅 실현.
커머스, 브랜드, 플랫폼을 아우르는 숏폼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