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조선일보 등 미디어 채용 활발

이병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9.03.04 08:56

수정 2009.03.04 08:52

4일 방송/매스컴 전문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 대표 김시출)에 따르면 MBC 미디어텍, 국방홍보원, 포니캐년코리아(주), (주) MBC 프로덕션, 조선일보 등에서 매스컴 관련 채용이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우선 MBC 계열사인 MBC 미디어텍에서는 2009년 경력직 사원을 모진한다. 모집분문은 방송SI, 회계/자금/출납, 방송기술 영업 및 관리이며, 공통 지원자격은 해당분야 경력 2년 이상으로 나이 및 성별은 무관하다. 기타 분야별 자세한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MBC 미디어텍 홈페이지(www.mbcmt.co.kr) 및 미디어잡에서 확인 가능하며 3월 9일까지 이메일(yjkim@mbc.c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국방홍보전문기관인 국방홍보원에서는 창의적이고 역량있는 직원을 공개 모집중에 있다.

모집분야 및 채용인원은 방송제작관, 국군방송 PD, 방송 통신기술 각 1명씩이며 공통 자격요건으로는 국가공무원법 제33조제1항 각호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며, 공무원임용시험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응시자격을 정지 당하지 아니한 자여야 한다.
분야별 자격요건 및 직무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국방홍보원 홈페이지(www.dema.mil.kr) 및 미디어잡에서 확인 가능하다. 접수는 3월 9일까지 방문 및 우편접수에 한해 가능하다.

일본 후지TV의 자회사인 일본 Pony Canyon의 한국법인인 포니캐년코리아(주)에서는 신입 음반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전문대 이상 졸업 및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한 자격을 이수한자로서 나이 및 성별은 무관하다. 접수는 3월 15까지 이력서, 자기소개서, 졸업/경력증명서, 관련 자격증 등을 담당자 이메일(recruit@ponycanyon.co.kr) 또는 방문/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주)MBC 프로덕션에서는 이벤트 PD(전문계약직)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경력 3년 이상, 4년제 대졸 이상으로 나이 및 성별은 무관하다. 전공은 제한없으며 입사 초기년도 1년 계약 후 인사평가를 통해 연장계약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에서 확인 가능하며, 접수는 MBC 프로덕션 홈페이지(www.mbcpro.co.kr)를 통해서만 3월 5일까지 제출 가능하다.

조선일보에서는 디자인편집팀 신입사원(계약직)을 모집한다. 주요업무는 편집디자인, 인포메이션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등이다.
응시자격은 나이 및 성별은 무관하며,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자, Adobe Illustrator/Photoshop/Quark Xpress 가능자이다. 전형은 서류전형 - 실기평가 -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접수는 우편제출에 한해 3월 16일까지 가능하다.


이밖에도 엠넷미디어(주)에서 마케팅부분 경력사원을, EBS 한국교육방송에서 FD, CBS에서 편성 AD, SBS 프로덕션에서 조연출 등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에서 확인 가능하다.

/pride@fnnews.com이병철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