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 불황으로 인해 채용을 줄이거나 아예 하지않겠다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취업시장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디자인 분야의 취업시장은 뜨겁기만 하다.

웹관련 취업정보제공업체인 디자이너잡 김시출 사장은 16일 "인터넷 쇼핑몰이 늘어나고, 기업 홈페이지가 증가함에 따라 웹디자이너를 채용하려는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하다"고 말했다.

CJ인터넷(주)는 오는 2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웹·기획게임마케터, 기획·해외사업본부 관리 및 전략기획 등 5개 분야의 인재를 채용한다. 서류심사, 실무면접, 임원면접까지 총 3차에 걸쳐 전형이 진행되며, 홈페이지(www.cjinternet.com)에서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하이리빙에서 정규직 웹디자이너를 모집한다. 웹사이트 디자인 개발이 주업무이며 경력 5년 이상의 플래시, 포토샵, 일러스트 툴 사용 가능자와 레져 및 쇼핑몰 사이트 디자인 개발 유경험자를 우대한다. 이력서(희망연봉 기재), 경력 위주의 자기소개서, 최종학력 졸업·성적 증명서를 첨부해 오는 21일까지 홈페이지(www.hiliving.co.kr)나 이메일(choiyh@hiliving@co.kr)로 제출하면 된다.

광운대학교에서 경력 3년 이상의 웹디자이너를 모집한다. 계약직으로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25~30세면 지원 가능하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HTML, 플레시 등을 다룰 줄 알아야 하며, 디자인 관련 학과를 졸업하거나 수료했다면 우대해 준다. 오는 20일 마감이며 이메일 입사지원(correldraw@naver.com)만이 가능하다.

좋은책신사고에서 웹기획 팀장 및 팀원을 모집한다. 대졸 이상이며, 경력 3년 이상인 인재만 지원 가능하며, 연령과 성별은 무관하다. 주5일근무, 연차, 4대 보험등의 복리후생을 가지고 있으며, 이 달말까지 홈페이지(www.sinsago.co.kr)로 지원하면 된다.

와이즈와이어스가 웹디자이너를 채용한다. 자격요건은 경력 3년 이상의 전문대졸 이상 수료한 자이며 연령과 성별은 무관하다. 계약직이며 계약기간은 1년이다. 플래시 액션스크립트와 기본적은 플래시 모션이 가능한 자를 모집하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그리고 포트폴리오를 준비해 18일까지 이메일(dhkim@wisewires.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카버코리아에서 웹디자인, 디자인, 영업관리, 전산·물류관리 4개의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자를 채용하고 있다. 정규직이며 전문대졸 이상의 1976년 이후 출생자를 모집하며, 웹디자이너와 물류·전산관리를 지원하는 인재는 전공이 무관하다. 당사 소정양식의 입사지원서, 경력증명서, 졸업증명서, 어학능력증명서를 17일까지 우편이나 이메일(job@hydration.co.kr)로 접수하면 된다.

희일커뮤니케이션에서 경력 3년 이상의 웹디자이너를 모집하고 있다. 27세 이상 40세 이하의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이면 지원 가능하며 웹디자인 및 플래쉬작업 툴 능숙자를 우대한다.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이메일(heeil@hee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도 이퓨전아이, 한솔요리학원, 오르다코리아, 윈글리쉬닷컴 등이 신입·경력의 웹디자이너를 채용하고 있다.

한경닷컴 박세환 기자 gre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