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제이피플, 요양보호사 교육사업 진출...'자격증취득·취업서비스' 지원
엠제이피플, 요양보호사 교육사업 진출...'자격증취득·취업서비스' 지원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3.1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엠제이피플
사진제공/엠제이피플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미디어잡, 디자이너잡, 돌보미닷컴 등의 구인구직 플랫폼 운영사인 엠제이피플이 요양보호사 교육사업에 진출한다.

엠제이피플은 오는 15일 MJ명강요양보호사교육원 교육과정을 개강한다고 12일 밝혔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최근 급진적 고령화 추세로 건강 관련, 요양원 등 간병 서비스의 수요가 늘어나고 실버산업 성장도 함께 진행되면서 주목을 얻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100세 시대'의 필수 자격증 중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나이에 제한이 없고 몸만 건강하면 누구나 취업이 가능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MJ명강요양보호사교육원은 베테랑 교수진을 비롯해 1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전문 강사들로 강사진을 구성했으며, 4주간 160시간의 이론교육과 80시간의 현장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안전하게 진행할 방침이다.

이규희 엠제이피플 대표는 "수강생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취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으며 취업 서비스 전문 기업답게 요양보호사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청년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사업 이외에도 고령 사회를 겨냥한 실버산업, 재취업 사업 등에서도 다양한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MJ명강요양보호사교육원은 매월 첫째주에 개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